꿀마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한국인에게 마늘은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특유의 톡 쏘는 매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마늘은 이름만 들어도 달콤한 마늘을 뜻하는 것 같은데요.
몸에 좋은 꿀과 마늘이 합쳐진 만큼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꿀마늘이란?
꿀마늘은 마늘의 종류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꿀과 마늘을 함께 절여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은 뜻합니다. 마늘의 매콤함을 달콤한 꿀로 완화시켜 더욱 좋은 맛과 영양성분을 가지게 되는데요. 어떤 효능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꿀마늘 효능
염증 완화 효과
꿀과 마늘은 모두 염증을 완화해 주는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진통제 역할을 해주는 천연 진통제로 관절염등에 드시면 진통완화와 염증치료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예방 효과
노화예방 또한 꿀과 마늘 두 식품 모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노화의 대표적인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향상
어렸을 적 감기에 결렸을 때 꿀물을 많이 마셔봤습니다. 그 이유는 꿀에는 프로폴리스의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력은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합쳐져 면역력을 높여주어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화기능 강화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주면서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원활한 혈액순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몸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기능을 하고 있는데 꿀과 함께 하게 되면서 혈액순환에 더욱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피로해소 효과
알리티아민은 알리신과 비타민B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이런 알리티아민은 탄수화물은 분해해서 에너지를 만드는데요. 이로 인해 피로해소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은 꿀에다가 깨끗이 씻은 깐 마늘을 물기를 제거한 뒤 넣어 약 한 달간 절여 놓은 뒤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3~5일은 실온에서 숙성시킨 뒤 이후에는 냉장보관으로 절여주시면 됩니다.
꿀마늘 먹는 법
아침마다 꿀에 절여진 마늘을 한알씩 드셔도 좋습니다. 꿀에 절여진 마늘의 특유의 매콤한 맛이 사라져 그냥 드셔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로 드실 경우 미지근한 물에 꿀마늘을 타서 차처럼 먹어도 됩니다. 너무 뜨거운 물에 꿀마늘을 넣으면 꿀에 들어있는 좋은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니 미지근한 적정한 온도에 꿀마늘을 타서 드셔보세요. 하루에 2-3알 정도가 적당하며 어떤 음식이든 너무 과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오늘은 꿀마늘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저는 원래 마늘을 좋아하는데요 꿀마늘이라고 하니 더욱 먹음직스럽게 느껴집니다. 꿀마늘도 모두들 건강을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