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이란?
보통 모기에 물리면 가려운 것이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스키터 증후군이 있다면 일반 사람이 모기에 물려 가려운 정도가 아닌 유독 모기에 물린 부분이 퉁퉁 부어오르고 열이나거나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한경우 몸에 열이 나고 두드러기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모기 알레르기 즉, 스키터 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모기 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 원인
모기가 우리 몸에 있는 피를 빨아먹는 과정에서 모기의 침이 우리 몸속에 남게 됩니다. 모기의 침에는 아주 많은 종류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요. 대부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입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들이 우리 몸의 면역 반응을 자극하여 가려움증이 유발됩니다.
모기 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 증상
모기에 물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부반응을 보입니다. 물린 직후에 가려움증을 느끼고 부어오르기도 하는데요. 보통의 사람들은 2-3일 정도의 가려움증이 지속됩니다.
하지만 모기알레르기인 스키터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10일을 넘게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보통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드물게 성인에게도 나타나며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 모기 알레르기 스키터증후군을 가진 가족이 있다면 그 증상을 물려받기도 합니다.
모기 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 치료
모기에 물려 견딜 수 없이 가렵다면 긁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피부과에서 처방받는 약으로 많은 호전을 할 수 있는데 제때 치료하지 않는다면 가렵고 아픈증상이 10일 이상 지속되어 더욱 괴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주 심한 경우에는 어지럽거나 열이 나고 쇼크로 기절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모기에 물린 것뿐이라고 무심코 지나치지 마시고 꼭 병원 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기 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