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고양이 봄베이 고양이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봄베이 고양이는 뚜렷한 외적 특징과 특유의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개냥이입니다. 사랑스러운 고양이 봄베이 고양이의 유래부터 성격과 외모 특징, 수명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합시다.
붐베이 고양이의 유래
봄베이 고양이는 유럽에서 집고양이로 흔히 기르는 고양이입니다. 아메리칸 숏헤어와 버미즈를 교배시켜 태어난 종 인데요. 이런 교배로 인해 검은색이나 구릿빛 털을 가진 매력적인 고양이가 되었습니다. 미국 캔터키주에서 태어난 고양이로 인도의 검은 표범을 닮았다고 하여 봄베이(Bombay)라는 이름은 따온 것이다. 집에서 기르는 표범을 닮았다고 하여 거실표범 이라고도 불린다.
붐베이 고양이의 성격
봄베이 고양이는 매우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탄한 몸매에 호기심도 많고 뛰어노는걸 좋아해서 집사와의 충분한 놀이시간을 가지는 거시 중요합니다.
사람들을 좋아해서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친화적으로 다가갑니다. 집사의 무릎을 좋아하는 무릎냥이입니다. 이처럼 사람에대한 애정이 크기 때문에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많이 타기도 합니다.
봄베이 고양이는 큰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목소리로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기를 원합니다. 집사와의 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리를 내며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귀여운 고양이입니다.
붐베이 고양이의 외모
붐베이 고양이를 흔히 올블랙 고양이라고 착각 할 수 있는데요. 올블랙 고양이와는 달리 속털까지 까만색을 띠고 있으며 젤리발바닥도 완전한 검은색입니다. 봄베이 고양이의 완전한 품종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눈의 색상도 중요합니다. 황금색이나 구릿빛 약간의 녹색을 띠기도 합니다.
붐베이 고양이는 중형묘로 몸무게는 2.5kg~5kg정도이며 얼굴과 눈 모두 동글동글하게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거실표범이라는 별명을 가졌듯이 탄탄한 몸매를 지니고 있습니다.
붐베이 고양이의 특징
봄베이 고양이는 털이 짧은 단모종입니다. 털이 짧아 다른 고양이에 비해 비교적 털날림이 적은 편입니다. 속털부터 발바닥까지 모두 깜장색을 띤 봄베이 고양이지만 아기고양이 일 때는 털이 하얀 경우도 있습니다. 수컷고양이는 암컷고양이보다 발달이 더디어 다 자라는데 2년 정도가 걸리기도 합니다. 봄베이의 종류는 영국 봄베이와 미국 봄베이로 나눌 수 있는데요 봄베이가 태어날 때 교배되는 버미즈가 어떤 고양이와 교배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붐베이 고양이의 수명
봄베이는 나이는 12세~16세 정도가 평균 연령입니다. 버미즈 고양이가 교배되어 태어난 종이기 때문에 버미즈 고양이가 가지는 유전 질환을 가직 확률이 높습니다. 두개안면기형이 버미즈의 대표적인 유전 질환인데요 고양이의 머리와 얼굴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태어나기 전에 사산되거나 만약 태어난다 하더라도 건강하게 생존하기 어렵습니다.
봄베이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베이 고양이의 유래와 특징을 알고 나니 더욱 매력적이게 느껴지지 않나요? 미니 흑표범인 귀여운 봄베이 고양이의 매력에 빠져보도록 합시다.
▼▼▼고양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