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당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은 평소 여러 요리에 쓰이면서 장 볼 때 꼭 하나씩 구입하게 되는 재료중 하나인데요. 생각보다 며칠새에 금방 싹이 나거나 곰팡이가 피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소 1달에서 최대 2달까지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냉장, 냉동보관방법 모두 나와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흙당근 보관법-냉장보관
채소류의 식재료들은 보통 씻지 않고 보관했을 때 좀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당근은 세척해 주어도 잘 말려주기만 하면 흙당근과 크게 다르지 않게 오래 보관 가능해서 이왕이면 깨끗하게 씻을 당근으로 보관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흙당근의 겉면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말려줍니다.
더보기
TIP. 당근은 껍질에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영양섭취를 위해 껍질을 벗기지 말고 겉면만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2. 당근의 양끝을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더보기
TIP. 당근의 꼭지를 자르면 싹이 자라 영양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뿌리를 자르면 에틸렌가스를 뿜어 상해버리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잘 말린 당근을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잘 감싸줍니다.
더보기
TIP. 당근은 의외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채소라 감싸주지 않으면 말라버릴 수 있습니다.
4. 잘 감싼 당근을 지퍼백이나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흙당근 보관법-냉동보관
당근을 냉동보관 할 경우 영양성분이 빠져나가 되도록이면 냉장보관상태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냉동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냉장보관때와같이 깨끗이 씻고 말린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지퍼백에 소분하여 냉동보관 해 줍니다.
오늘은 흙당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근의 영양소는 지키면서 오래 보관하여 신선한 당근을 먹어보세요.